제4회 NU Angels’ Day, 대표님들의 노련한 IR 피칭에 매혹되다

제4회 NU Angels’ Day, 대표님들의 노련한 IR 피칭에 매혹되다

알티 뉴스
2023.03.22

안녕하세요, NU Angels입니다! 오늘은 벌써 4회차를 맞이한 NU Angels’ Day 행사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지난 9월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디캠프 역삼센터에서 ‘제4회 NU Angels’ Day’가 개최됐습니다. 처음으로 넥스트유니콘 사옥이 아닌 다른 장소에서 열린 행사인 만큼, 한층 더 설레는 마음으로 NU Angels 멤버분들을 맞았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2곳의 스타트업이 IR 피칭을 진행했습니다. 두 스타트업 모두 엔젤투자 경험이 풍부한 리드엔젤분들이 검토 중인 곳인데요. 그럼 제4회 NU Angels’ Day에는 어떤 리드엔젤이 어떤 스타트업을 소개해주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행사 순서

Part1. NU Angels 서비스 소개

Part2. 리드엔젤 및 스타트업 소개

Part3. 스타트업 IR 피칭

Part4. 네트워킹

#NU Angels 서비스 소개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님의 NU Angels 서비스 소개로 행사 오프닝을 열었습니다. 지난 5월 MVP로 서비스를 시작한 NU Angels. 어느덧 10여명의 리드엔젤과 700여명의 일반엔젤이 활동하는 엔젤투자 플랫폼으로 성장했는데요. 앞으로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를 혁신해나갈 NU Angels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a7116c14134b10b88dd65c.jpg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님


#리드엔젤 및 스타트업 소개

제4회 NU Angels’ Day에는 2곳의 스타트업이 소개됐습니다. 크리에이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큐픽’과 직장인 커리어 스킬 교육 플랫폼 ‘러닝스푼즈’가 그 주인공인데요. 큐픽의 리드엔젤 변영주님과 러닝스푼즈의 리드엔젤 신현욱님이 직접 해당 스타트업을 주목하게 된 주요 포인트를 소개해주셨습니다.

a7116c14134b10b8b94748.jpg

큐픽 리드엔젤 변영주님(좌) 러닝스푼즈 리드엔젤 신현욱님(우)


#큐픽 IR 피칭

👀주목할 포인트

  • 국내 커머스 플랫폼 연평균 성장률 119%
  • 워커힐, 투썸플레이스 등 메이저급 파트너 확보
  • 오랜 시간 함께 일해온 커머스 전문가 팀원들

첫 번째 발표는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큐픽을 운영 중인 (주)한강에서의 손영삼 대표님이 진행해주셨습니다. 대표님은 1인 크리에이터 시장의 성장 속도가 폭발적인데 반해, 실제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는 전체 시장의 0.2%에 불과하다는 점을 주목하셨는데요.

a7116c14134b10b8eb00df.jpg

(주)한강에서 손영삼 대표님


큐픽은 크리에이터에게 큐레이터의 역할을 부여해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만들어줍니다. 크리에이터가 커머스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고, 이를 통해 유저가 제품을 구매할 경우 수수료를 받는 식이죠. 카테고리도 패션, 뷰티, F&B, 여행 등으로 다양한데요. 대표님은 큐픽에 콘텐츠를 올리는 크리에이터의 30%가 돈을 벌게 될 것이라 자신하셨습니다.

큐픽을 소개해주신 리드엔젤 변영주님은 엔젤투자 경험이 풍부하신 전문 엔젤투자자이신데요. 직접 스타트업을 창업해 본 경험뿐 아니라 VC에서 투자심사역으로 일하신 경력도 있어 유망 스타트업 발굴에 강점이 있다고 하십니다.

a7116c14134b10b8057ead.png


변영주 리드엔젤님은 크리에이터도 수익을 낼 수 있게 돕는다는 큐픽의 대의명분에 감명받으셨다고 하는데요. 큐레이션이라는 여타 커머스 플랫폼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열 것으로 예상하셨습니다. 더불어 손영삼 대표님을 비롯한 경영진의 온라인 커머스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큐픽의 강점으로 꼽으셨죠.

#러닝스푼즈 IR 피칭

👀주목할 포인트

  • 전년 대비 3배 성장한 HR 테크향 투자
  • 인재 교육에 대한 기업의 니즈 증가
  • 고가의 프리미엄 커리어 콘텐츠라는 포지셔닝

두 번째 피칭 기업은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을 위한 스킬 콘텐츠를 제공하는 러닝스푼즈입니다. 러닝스푼즈 이창민 대표님은 이미 한 차례 교육 사업 창업 경험을 갖고 계신데요. 비슷한 커리어 관련 플랫폼인 패스트캠퍼스에서 일하며 해당 업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쌓으셨다고 합니다.

a7116c14134b10b89c8793.jpg러닝스푼즈 이창민 대표님


러닝스푼즈는 그동안 2040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업무 스킬 콘텐츠를 제공해왔습니다. 업계에서 가장 고가의 가격을 책정하고, 그만큼 퀄리티 높은 프리미엄 콘텐츠를 만들어왔죠. 올해 1분기 기준 MAU만 10만명에 달하는데요.

하반기부터는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인재관리를 위한 HR 플랫폼을 서비스할 계획입니다. 기업을 대상으로 임직원의 실무 역량을 강화할 콘텐츠를 제공하고, 그 결과를 분석해주는 솔루션인데요. 결과적으로 HR테크 분야에서 B2C와 B2B 비즈니스 모델을 모두 구축하는 셈입니다.


a7116c14134b10b8e0769a.png

러닝스푼즈를 소개하신 신현욱 리드엔젤님도 사업의 확장성을 강조하셨습니다. 마케팅,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등 기술 발전의 속도와 회사 구성원들의 스킬 성장 속도의 갭이 커지고 있는 요즘의 상황을 지적하셨는데요. 이를 관리해야 하는 HR 부서의 어려움도 커지고 있습니다. 리드엔젤님은 러닝스푼즈의 HR 솔루션이 이를 해결해줄 것이라고 설명하셨죠.

#네트워킹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분위기로 진행됐던 제4회 NU Angels’ Day! 리드엔젤과 스타트업 대표님들, 엔젤투자자들 사이의 활발한 네트워킹으로 대관 장소가 문을 닫을 시간까지 현장이 뜨거웠는데요.

a7116c14134b10b89fce52.jpg

특히 행사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이번 회차에는 무려 100여명 가까운 멤버분들이 사전 신청을 해주셨습니다. NU Angels에서도 멤버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10월 초 진행될 ‘제 5회 NU Angels Day’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제 5회 NU Angels' Day 참여하기


에디터 루나행사스케치IR세션IR피칭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넥스트유니콘에게 있으며,
본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알티의 인사이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