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NU Angels’ Day, 모빌리티·헬스케어·트레블테크 유망 스타트업 모두 모였다
5월의 마지막 날이었던 지난주 수요일(31일), 넥스트유니콘 사무실에서는 제8회 NU Angels’ Day가 열렸습니다. 초기 유망 스타트업의 IR 피칭을 직접 듣고, 스타트업 대표님 및 다른 엔젤투자자분들과 네트워킹까지 할 수 있는 NU Angels’ Day! 이번 행사에도 50여명에 가까운 엔젤투자자분들이 참석해 주셨는데요.
제8회 NU Angels’ Day에는 총 3곳의 스타트업이 IR 피칭을 진행했습니다.
- 주차 기반 융합 모빌리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지막삼십분’
- 데이터 기반 맞춤 호흡진단 솔루션을 개발하는 ‘애드에이블’
- 키즈패밀리를 위한 가족 맞춤형 체험 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메이커런스’
각각 ‘모빌리티’, ‘헬스케어’, ‘트레블테크’ 등 서로 다른 매력의 사업을 운영 중인데요. 특히 이번 행사는 현재 NU Angels에서 운영 중인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NU Angels 엔젤투자 커뮤니티>를 통해 피칭 스타트업 3곳에 대한 정보가 행사 참여자분들께 미리 공유되었습니다. 덕분에 피칭 이후 Q&A와 네트워킹 세션이 훨씬 알차게 진행될 수 있었죠.
| 리드엔젤(GP) 소개
피칭에 앞서 참여 스타트업을 모셔 오신 리드엔젤(GP)분들의 인사와 질의응답이 있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두분의 리드엔젤이 참여해 주셨는데요.
마지막삼십분과 애드에이블의 리드엔젤을 맡고 계신 이기상님과 메이커런스의 리드엔젤이신 윤낙범님이 그 주인공입니다. 두분 모두 리드엔젤로 NU Angels’ Day에 참여하신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하지만 스타트업 업계에서 경력과 영향력만큼은 누구보다 화려하다는 사실!
먼저 이기상 리드엔젤님은 엔젤투자 포트폴리오가 무려 누적 96개에 달하는 전문 엔젤투자자이십니다. 이전에 4번의 창업 경험을 통해 다수의 VC 투자유치와 M&A 등을 몸소 성공시키신 바 있죠. 현재는 팁스(TIPS) 펀드 운영사인 투잇인베스트먼트의 공동대표를 맡고 계십니다. 이번에도 2곳의 유망 스타트업을 NU Angels에 소개해 주셨죠.
윤낙범 리드엔젤님 역시 5번의 창업과 3번의 엑싯이라는 눈에 띄는 경력을 보유하고 계신데요. 현재는 넥스트유니콘의 사업개발 이사로서 매일 수많은 스타트업을 직접 만나고 검토하며 초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엔젤투자를 리딩하는 스타트업에게 많은 도움을 주실 수 있죠.
| 마지막삼십분 IR 피칭👀주목할 포인트
- 단순 주차대행 이상의 융합 모빌리티 플랫폼
- SaaS 플랫폼을 기반으로 무궁무진한 BM 확장성
- ‘22년 이미 누적 서비스 차량 61만대 돌파
첫번째 발표는 주차 기반 융합 모빌리티 플랫폼 서비스를 표방하는 마지막삼십분의 이정선 대표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마지막삼십분은 개인 고객 대상 온디멘드 주차대행 서비스 ‘잇차’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잇차’의 경우 ‘22년 기준 누적 서비스 차량 61만대를 돌파하며 마지막삼십분의 주력 BM으로 자리잡은 상황입니다.
현재는 주차대행 사업운영 SssS 플랫폼 ‘링커’를 출시하며 사업영역을 확장했는데요. 이정선 대표님은 마지막삼십분이 주차대행 시장뿐 아니라 플랫폼을 통한 주차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라스트마일 생태계를 구현할 기업이 될 것이라 자신있게 말씀해 주셨습니다.
| 애드에이블 IR 피칭
👀주목할 포인트
-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