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NU Angels' Day, 3인3색 매력 넘치는 대표님들을 만나다

제3회 NU Angels' Day, 3인3색 매력 넘치는 대표님들을 만나다

알티 뉴스
2023.03.22

안녕하세요, NU Angels입니다. 오늘은 지난 8월 4일 진행한 ‘제3회 NU Angels’ Day’ 행사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6월부터 매달 진행 중인 NU Angels’ Day가 벌써 3회차를 맞았는데요. 매회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도 오프라인 현장에만 60여명의 멤버분들이 참석해주셨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어느 때보다 활기찬 분위기로 진행됐는데요. IR 피칭에 참여해주신 3분 대표님들의 개성과 매력이 너무 달라, 3시간에 가까운 행사를 지루할 틈 없이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제3회 NU Angels’ Day’에는 어떤 스타트업이 소개됐고, 어떤 이야기들이 오갔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행사 순서

Part1. NU Angels 서비스 소개

Part2. 스타트업 소개

Part3. 스타트업 IR 피칭

Part4. 네트워킹

a7116c14134b10b82a5210.png

# NU Angels 서비스 소개

넥스트유니콘 대표 Harry(장재용)님이 NU Angels 서비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로 오프닝을 열어주셨습니다. 악화되고 있는 세계 경제 상황과 투자 시장에 대해 언급하며, 초기 스타트업 투자 시장 및 엔젤투자 시장은 오히려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전해주셨는데요. 이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시면, 아래 콘텐츠를 확인해주세요.

<스타트업 업계에 겨울이 오고 있다?> 인사이트 콘텐츠 보러 가기

# 스타트업 소개

이번 행사에는 3개의 스타트업이 소개됐는데요. 대표님들의 IR 피칭에 앞서 3곳 모두의 리드엔젤로 나선 Harry가 해당 스타트업을 주목한 주요 포인트를 설명했습니다. 피칭은 AI 기술로 음향 기술을 혁신하는 ‘웨이브덱’, XR시대의 넥스트 페이스북 ‘아들러’, 5070 시니어들의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후케어스코리아’ 순서로 이어졌습니다.

# 웨이브덱 IR 피칭

👀주목할 포인트

  • 각종 경진대회에서 인정받은 AI 기술력
  • 고가의 장비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서비스
  • 유튜브, 브이로그 등 사용자 생성 콘텐츠 시장이 메인 타깃

a7116c14134b10b83d1f98.png

첫 번째 발표는 AI 음향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개발하는 웨이브덱 정해갑 대표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 기존에는 음향 기술의 중요성이 음반 및 영화와 같은 전문적인 영역에서만 부각됐는데요. 최근 영상 기반의 크리에이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개인 콘텐츠에서도 음향 품질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됐습니다.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그만큼 높아졌기 때문이죠. 웨이브덱은 고가 장비와 전문 기술력이 있어야만 가능했던 고성능 음향 엔지니어링을 AI 클라우드 기반의 솔루션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개인도 비용이나 장비에 대한 부담 없이 고음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죠. 특히 자체 개발한 고음질화 및 소음제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음원분리 기능과 방송 표준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a7116c14134b10b82715fb.png

서비스 형태는 웹 앱을 통한 월 구독 모델인데요. 사업 초기에는 유튜브, 브이로그 등 개인 생성 콘텐츠 시장을 메인 타깃으로 삼고, 향후 드라마나 영화, 음악 같은 전문분야까지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콘텐츠 공급자가 기존 대기업에서 개인으로 이동하고 있다는 글로벌 트렌드는 더 이상 부인할 수 없습니다. 앞으로 크리에이터 시장은 더욱 성장할 것이고, 소비자들은 지속해서 퀄리티 높은 콘텐츠를 원하게 될 텐데요. 이러한 크리에이터 시장에서 웨이브덱이 음향 기술을 선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아들러 IR 피칭

👀주목할 포인트

  • 한국투자증권이 투자라운드를 리드하며 약 20억원 규모 투자 확정, VC에게 검증된 스타트업
  • 시장 및 제품에 대한 논리력, 분석력, 추진력 삼박자를 갖춘 연쇄 창업가
  • 개발 및 프로덕트 관련 22명 규모의 스마트한 팀 구성

a7116c14134b10b8802c08.png


두 번째 피칭 기업은 3D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개발하는 아들러입니다. 아들러 한세진 대표님은 발표 시작부터 해당 서비스를 기획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면서 청중을 압도하셨는데요. 개인 컴퓨터 기술을 통해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탄생했고, 인터넷 기술을 통해 구글과 아마존이 탄생했듯이 “큰 기업을 만들 기회는 기술의 격변에서 온다”고 하셨습니다. 또 현재 IT 분야의 가장 큰 기회는 XR이며, XR의 본질인 ‘2D → 3D’의 인터페이스 변화를 통해 위대한 서비스가 나온다고 강조하셨죠.  

아들러는 이러한 관점에서 모든 사람이 일상을 공유하는 SNS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표적인 SNS에는 인스타그램이 있는데요. 인스타그램은 2D 형태의 사진과 영상을 공유하는 플랫폼이죠. 아들러는 향후 XR기술을 통해 3D 콘텐츠가 소비되는 세상을 기대하며, 3D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a7116c14134b10b8f070fd.png


사실 글로벌에는 이미 메타버스라는 키워드로 시장을 리딩하는 유사 서비스가 많이 있습니다. 그 대표격이 로블록스와 제페토죠. 하지만 이들은 일상생활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니며,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집중된 서비스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들러는 XR기술이 보편화되는 시대가 오면, 결국 일상을 공유하는 SNS가 XR기술의 중심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XR기술이 가져올 새로운 미래를 누구보다 빨리 준비하고 있는 아들러를 기대해주세요.

# 후케어스코리아 IR 피칭

👀주목할 포인트

  • 평균 14% 성장하는 ‘욜드(Young-Old)’ 시장
  •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준비하는 팀
  • 시니어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유저 친화적 사고를 하는 전문가 조직


a7116c14134b10b8c8c998.png


마지막 피칭 순서는 5070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시니어 놀이터 ‘시놀'을 개발하고 있는 후케어스코리아의 김민지 대표님입니다. 김민지 대표님은 증권사에서 은퇴컨설팅 업무를 진행하며 시니어를 접할 기회가 많았고, 그 누구보다 많은 시니어들과 소통하셨다는데요.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시니어를 위한 방문 PT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운영하셨습니다. 해당 사업이 고도화된 것이 지금의 ‘시놀' 서비스이고요.

‘시놀'은 50~70세에 해당하는 시니어 세대가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있는 것은 물론 점점 건강해지고 있다는 점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많은 시니어를 인터뷰하면서 해당 세대의 사회적 문제점을 발견했는데요. 또래와 함께 취미생활 또는 액티비티를 하고 싶어도 새로운 인연을 만날 기회 자체가 없고, 또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a7116c14134b10b8d039b4.png

전 세계적으로 시니어 시장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최근 시니어를 위한 서비스는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데이팅 서비스는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검증된 비즈니스 모델인데요.

‘시놀'은 단순히 시니어를 위한 데이팅 앱이 아니라, 새로운 인연을 만들고 시니어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후반전이라는 50세 이후의 삶. 후케어스코리아가 ‘시놀’을 통해 전 세계 시니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어떻게 혁신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네트워킹

a7116c14134b10b84a8e7f.png

a7116c14134b10b86162b9.png


에디터 이안행사스케치IR세션IR피칭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넥스트유니콘에게 있으며,
본 콘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알티의 인사이트 콘텐츠를 메일로 받아보세요.